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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게임 공략

달빛조각사 모바일 2019.11.12 패치노트 요약 (BOOK 1.3)

by KIKKIK234 2019.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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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빛조각사 모바일 2019.11.12 (BOOK 1.3) 패치노트 중요 내용 요약


달빛조각사 모바일에서 이틀전 (11월 12일) 에 행해진 업데이트 내용 요약입니다.


6가지 신규 컨텐츠 외에 자잘한 버그를 수정하고, 직업군 간의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하네요 : )




신규 컨텐츠 6종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 부분에 대해서도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험가님들께서 더욱 편하고,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신규 레이드

- 폭군의 신전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1」 신규 레이드

- 폭군의 신전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1」 신규 레이드

- 폭군의 신전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2」 신규 조각상



- 새로운 조각상 3종(아누비스, 스핑크스, 태양의 신)이 제작 리스트에 추가 되었습니다.



아마 이번 조각상은 신규 레이드에서 재료를 수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p


「2」 신규 조각상
- 새로운 조각상 3종(아누비스, 스핑크스, 태양의 신)이 제작 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3」 신규 필드보스



- 특정 조건에 따라 안전지대를 무시하고 공격하는 리치샤이어 필드 보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 이제 많은 모험가들이 합심해서 라비아스 산의 망령들을 소탕하게 되면  리치샤이어가 필드에 등장합니다.
 

리치샤이어는 안전지대를 무시하고 공격을 강행하며,
 

물리쳤거나 퇴각한 리치샤이어는 이후에 망령들을 소탕하더라도 긴 시간 동안 회복을 해야만 재등장을 하게 됩니다.



「4」 신규 NPC


- 때때로 밤이되면 암시장 상인이 등장합니다.



암시장 등장 시간 , 등장 위치가 정리된 포스팅 바로가기 ▼


https://kikkik234.tistory.com/368




「5」 하우징 초대&방문 기능 추가


- 다른 모험가를 주택으로 초대하거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6」 신규 퀘스트 추가


- 신규 히든 및 서브 퀘스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HP , MP흡수 장비 밸런스 조정




HP 흡수 옵션 조정



향상된 평화 인도자 방패 , 향상된 달빛 인도자 방패 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3%' 에서 '12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평화 인도자 방패 , 달빛 인도자 방패 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2%' 에서 '10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향상된 달빛 인도자 목걸이 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3%' 에서 '15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달빛 인도자 목걸이 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2%' 에서 '10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흡혈반지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5%' 에서 '30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옵션석으로 귀걸이에 부여할 수 있었던 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1~4%' 에서 '100~450' 이라는 고정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옵션석으로 방패에 부여할 수 있었던 H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1~4%' 에서 '30~180' 이라는 고정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MP 흡수 옵션 조정



향상된 평화 인도자 마법 방패 , 향상된 달빛 인도자 마법 방패 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3%' 에서 '2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평화 인도자 마법 방패 , 달빛 인도자 마법 방패 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2%' 에서 '1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향상된 평화 인도자 목걸이 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3%' 에서 '2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평화 인도자 목걸이 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2%' 에서 '15'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흡혈반지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5%' 에서 '30' 이라는 고정 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옵션석으로 귀걸이에 부여할 수 있었던 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1~4%' 에서 '20~70' 이라는 고정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옵션석으로 방패에 부여할 수 있었던 MP 흡수 옵션


'가한 데미지의 1~4%' 에서 '10~30' 이라는 고정수치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번에 HP , MP 흡수 관련 옵션이 조정되었는데요,


너무 과했던 회복 옵션이 고정수치로 바뀌면서 회복포션이 쓸모없는 아이템으로 전략할 일은 없어졌습니다 : p




밸런스 패치 - 지역 , 몬스터



「1」 4대 속성 지역의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층수가 증가할 수록 몬스터의 체력, 물리 방어력, 속성 공격력 증가 가중치가 높아졌습니다.

 - 속성석 드랍률층수에 비례하게 높아졌습니다. (최고층 2배 증가)



▶ 속성석 드랍률이 층수가 증가할수록 높아짐에 따라 고스펙 유저들의 고스펙 조각상 완성 시간이 짧아질 듯 합니다 .



「2」 4대 속성 지역의 재생성되는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월요일 00:00~00:30)

「3」 이제 네임드와 보스급 몬스터들은 레벨 차이에 의한 데미지 보정을 받지 않습니다.



「4」 몬스터들도 피격 모션을 무시할 확률을 갖게 되었습니다.


「5」 일반 몬스터 30%, 정예 50%, 보스급은 80% 확률로 피격 모션을 생략합니다.



▶ 사냥이 약간 빡세질 것 같네요. 이번 HP,MP 흡수 옵션 조정과 함께 물약등의 재화 가치가 재평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6」 몬스터들이 플레이어를 인지하는 거리에 레벨 차이가 반영되어

      플레이어보다 너무 높은 레벨 지역의 몬스터들은 훨씬 멀리에서 모험가를 감지합니다.

「7」 몬스터가 플레이어보다 레벨이 높을수록 기절 시켜서 통행을 방해하게 됩니다.



▶ 낮은 레벨로 탐험을 하는 등의 행동을 제한하려는 것 같네요 : p




「8」 개미귀신이 플레이어의 레벨과 상관없이 먼저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레이드 보스들의 스킬 시전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리치샤이어의 업보의 소용돌이: 2초 → 5초

  - 카모샤의 전격의 포효: 5초 → 4초



「10」  사막의 포식자가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되었습니다.

「11」 '켈베로스'의 능력치와 경험치량이 변경 되었습니다.

  - 공격력 하향, 방어력 상향, 경험치량 상향





밸런스 패치 - 캐릭터 (직업) 별 편의성 , 스킬계수 조정


◈ 직업 공통



「1」 첫 유효 평타가 무시되는 현상(특히 한손 검,도끼,망치 계열)이 개선되었습니다.


▶ 꽤 짜증나는 버그였는데요, 이번에 개선되었습니다.



「2」 공격 속도 적용 계산식이 변경 되었으며, 표시된 수치가 동일한 공격속도가 적용됩니다.

      (공격 속도 증가량은 최대 150%를 넘지 못합니다)


「3」 이제 스텟 초기화 물약을 사용할 때 착용한 장비를 탈거해야 합니다.


「4」 가방이 너무 무거우면 아주 가끔 캐릭터가 힘들어 할지도 모릅니다.


「5」 맨손 공격 모션의 길이가 0.12초 단축되었습니다.



「6」 파티 경험치 계산 시 사망한 파티원은 포함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이제 유저들이 죽은 채로 버스를 받는 일은 없겠네요 : )




전사



「1」 전사의 평타 공격 모션이 0.03초 단축되었습니다.



▶ 엥? 정말 이게 끝인건가 싶습니다.. 전사를 키우는 입장에선 쪼금 서운하네요 ㅜ.ㅜ




성기사



「1」 평타 모션이 0.07초 단축되었습니다.


「2」 스킬 모션이 짧아지고, 타격 판정 시점이 앞으로 당겨졌습니다.


「3」 모든 스킬의 시작 피해량이 10%가량 상향되었습니다.
 - 심판의 철퇴 170% → 180%
 - 징벌의 망치 160% → 170%
 - 응징의 섬광 130% → 140%
 - 프레야의 빛 400% → 410%
 - 단죄의 오라 틱당 15% -> 17%


「4」 심판의 철퇴가 1.5미터 범위형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5」 징벌의 망치 기절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초~중급: 2초 → 3초


「6」 인내심의 피해 반격 계산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정 반사량 * (피해 증가율% + 체질의 %)
  · 초급~중급: 피해 증가율 30~50%
  · 초급~중급: 고정 반사량 10~68
  · 체질 10당 피해 증가율 1% 증가
    (예시: 체질이 56이면 피해 증가율 5% 추가)
 - 단, 적의 HP가 1일 때는 더 이상 피해를 줄 수 없으며, 레이드 보스들은 피해 반사에 대한 저항력이 있습니다.


「7」 여신의 가호 회복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300~870 → 400 -> 1620



제법 구린직업으로 낙인이 찍혀있었던 성기사의 상향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실상 아직까지는 탱커라는 직업의 메리트가 별로 없기 때문에,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마법사



「1」 모든 스킬의 공격력이 15% 가량 상향되었습니다.


 - 마법 화살  70% → 85%
 - 마법구 해방 180% → 195%
 - 파이어볼 120% → 135%
 - 서리 우박 120% → 135%
 - 라이트닝 샤워 110% → 125%
 - 유성 소환 500% → 515%


「2」 서리 우박의 위축효과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초~중급: 4초 → 6초


「3」 마나 보호막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50~170 → 110~406


「4」 천 방어구 전문가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100~205 → 100~382


「5」 라이트닝 샤워의 스킬 범위가 축소되었습니다.
 - 초급, 중급: 4, 5미터 → 3미터


「6」 라이트닝 샤워의 기절 확률이 5% 증가되었습니다.



▶ 마법사의 고질적인 문제중 하나인 생존력이 약간 상승했고, 딜량이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물론 약간의 범위 하향도 보이지만, 신경쓰일 정돈 아닌 것 같네요




조각사


「1」 ‘자연 조각술: 화산’과 ‘자연 조각술: 낙뢰’의 쿨타임이 조정되었습니다.
 - 30초 → 15초


「2」 ‘조각 파괴술: 늑대’의 치명타 확률이 3% 증가되었습니다.


「3」 일순검격의 범위 판정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거리 끝부분에 위치한 적들도 공격을 받습니다.


「4」 ‘자하브의 염원’의 가격과 무게가 변경되었습니다.
 - 무게: 0.1 → 0.03
 - 가격: 150 → 70


「5」 ‘조각 소환술 - 바위 골렘’이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충돌처리 영역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 골렘의 사거리가 2 →2.5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이동 속도가 3.8m/s → 5m/s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기절 효과가 1.5미터 범위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에 따른 골렘의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15~106레벨 → 20~150레벨
 - 골렘의 공격이 레벨 차이와 상관없이 대부분 명중합니다.



▶ 조각사가 일부 스킬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자하브의 염원' 의 무게와 가격이 감소하면서, 좀 더 부담없는 사냥을 지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골렘의 공격이 레벨차이와 상관없이 명중한다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대부분' 이라는 것으로 보아 100%는 아닌듯 합니다.




궁수


「1」 궁수의 공격 사거리가 9미터에서 8미터로 짧아졌습니다.


「2」 일부 화살의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 낡은 철 화살 3~4 > 4~5


* 초심자의 철 화살 9~11 > 14~16


* 세라보그 사냥꾼 화살 35~41 > 43~47



▶ 현재 달빛조각사 모바일 내에서 단점이 없기로 유명한 직업군인 궁수..


사거리가 제법 많이 짧아졌고, 다른 직업군의 상향의 영향을 받아 중상위권 정도로 내려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화살들은 초반에 사용되는 화살로, 초반 성장 진행속도를 보강해주는 패치로 보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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