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온라인게임 공략

메이플 스토리 강화 공략 1탄 - 주문서를 대체하는 주문의 흔적 사용법 , 강화 팁 , 특수 주문서 알아보기

by KIKKIK234 2019. 12. 9.
반응형


메이플 스토리 강화 공략 1 - 사라진 주문서들을 대체하는 주문의 흔적 알아보기







최종 수정 - 2019.12.09



예전과는 많이 바뀐 메이플 스토리의 장비 강화 시스템! 사라진 메이플 스토리 주문서들!


같이 한번 알아 보도록 합시다 : )





이제는 드롭되지 않는 추억 속의 각종 주문서들.. 그들의 행방은?




말 그대로 주문서만 바르면 아이템 강화가 끝나던 시절도 있었죠.


그러나 요즘 메이플은 이러한 주문서는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시스템 속의 아이템이 이를 대체 하고 있는데요,



* 악세사리 , 펫 장비 공격력 주문서 , 혼돈의 주문서 등등 이런 주문서들은 여전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기타 아이템 '주문의 흔적' 입니다.


사냥 또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 하다보면 '주문의 흔적' 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죠!



당연히 경매장에서도 거래할 수 있으며 (이젠 메이플 옥션이라는 기능이 생겨 예전처럼 자유시장을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개당 2천 메소 미만 수준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이 주문의 흔적을 사용하는 법을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 )





메이플 스토리 '주문의 흔적' 아이템을 이용한 장비 아이템 강화 하는법



기본키 설정 기준으로 키보드 자판 I (인벤토리 메뉴) 을 누르시면 인벤토리 창이 뜨고,


우측 하단의 빨간 망치를 클릭하시면 강화할 장비를 놓을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장비를 얹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며, 여기서 원하는 주문서를 클릭하신 뒤, 강화 버튼을 누르면 주문서가 적용 됩니다!



예전마냥 주문서 매물을 기다린다던가, 자유시장에서 흥정을 한다던가의 하는 번거로움은 말끔하게 사라지고,


주문의 흔적 아이템이 모든 필드 몬스터에게서 드롭이 됨에 따라 접근성이 아주 높아 졌습니다!



여기서 잠깐, 어떤 주문서를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예전에는 보유 자본에 따라 100% 떡작 , 무난한 60% 작 , 낙장불입! 30% , 10%작으로 나뉘었지만


이제는 70% 작이 대세입니다.



70% 주문서를 선택 후, 모두 성공시키는 것이 뉴비들의 1차 목표입니다.


그러나, 70% 주문서를 모두 때려박아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약간 무리가 있죠~






왜 70% 완작이 유행을 타게 되었느냐? 그건 바로 !


일요일마다 하는 주문의 흔적 피버타임 이벤트 덕분이죠!



매주 일요일 00시부터 24시까지! 각종 주문서의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단, 주문의 흔적을 사용하는 주문서에만 해당이 되죠.



아무튼, 이 이벤트 기간에는 70% 주문서의 성공 확률이 95%가 되고,


길드 , 성향 보너스로 성공 확률을 더 높힐 수 있으니 (맨 아래 참조) 사실상 100% 떡작에 가깝습니다!



물론 저렙 장비를 착용하고 계신 분들 중 굳이 강화를 미루고 일요일까지 버티시는 분들은 없길 바라겠습니다..


보스장신구 , 보스 세트 방어구가 아닌 장비들은 아주 잠깐 쓰다 버리는 용도이기 때문입니다!






순백의 주문서 , 이노센트 주문서 ,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란?




마지막으로 순백의 주문서 , 이노센트 주문서 ,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에 대해 알아 볼 시간입니다!



윗 사진에서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추억의 메이플 스토리에서는 지작 (지존작) 장비 이라는 용어가 있었죠..



성공 확률이 아주 낮은 주문서가 왕창 성공한 장비 아이템을 뜻하는데요,


제일 많이들 알고 있는 아이템은 13 이상 공노목이죠.



하지만 요즘은 순백의 주문서 , 이노센트 주문서 ,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를 활용하여 누구든지 지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모두 성공시킨 장비가 기본이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죠..





이 두가지 주문서는 순백의 주문서이노센트 주문서입니다.


설명을 잘 보시면,



순백의 주문서는 10% 확률로 주문서 강화 실패로 인해 차감된 업그레이드 횟수를 회복시켜줍니다.


게다가 이 주문서는 기존 업그레이드 횟수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주문서 강화가 실패해도 순백의 주문서를 이용하면 낮은 확률의 주문서 강화를 계속 시도할 수 있는것이죠!



성공 확률은 주문의 흔적으로 사용할 경우 5% (단, 주말 피버타임에는 10%) , 주문서로 사용할 경우 10%입니다.



해당 주문서의 수급처는 (주문의 흔적이 아닌 자체 주문서) 각종 이벤트를 통해 쉽게 수급할 수 있고,


경매장 (메이플 옥션) 에서도 싸게 구입할 수 있으니 운이 없어도 누구나 30% 완작을 할 수 있게 되었죠.




가끔 백의 주문서 1%를 파는 장사꾼들이 있는데요, 이게 꽤나 과거에 있었던 아이템이죠..


게다가 실패하면 장비가 파괴되는 패널티 옵션까지.. 이건 반드시 거르도록 합시다!




이노센트 주문서장비에 적용된 주문서 효과를 모두 소멸시키고,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최대로 회복시켜줍니다.


주문서 작이 아예 망해버린 잡매물을 직접 작하려고 하는 경우, 이 이노센트 주문서를 사용합니다.



잠재능력은 그대로 남지만, 스타포스 강화는 0으로 되돌아갑니다. (주의할점 후술)



나름 옵션이 잘 뜬 장비에 순백의 주문서를 일일히 바를 순 없기 때문에, 이 주문서로 밀어버리는겁니다.


마치 포맷처럼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노센트 주문서는


스타포스 강화 (메이플 스토리 강화 공략 2탄 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를 0으로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스타포스 강화가 적용된 장비에는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크 이노센트 주문서도 장비에 미치는 영향은 같지만, 잠재능력과 동시에 스타포스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황금 망치라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장비의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1 늘려줍니다.


당연히 횟수는 한번만 올릴 수 있습니다..



뉴비 분들은 이 횟수까지 포함하여 모두 성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성향 스텟 중 하나인 손재주를 높히면 주문서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길드에 들어가면 주문서 강화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일요일에 주문의 흔적을 통해 70% 작만 해도, 완작 장비를 만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



물론 30% 완작은.. 꽤 나중의 일이 될겁니다 : 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