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IK의 리뷰 공간, 정보글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비활성화로 cpu 자원 아껴보자!

by KIKKIK234 2020. 5. 10.
반응형

 

CPU 자원을 잡아먹는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비활성화 하는법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CPU 자원을 잡아먹는 프로세스 중 하나인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에 대해 알아보고,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악성 프로세스는 아니지만, 굳이 사용할 필요 없는 프로세스이므로 사용을 중지 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컴퓨터가 켜질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을 거쳐야 하므로, 잘 따라와 주세요 : )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가 뭐죠? 비활성화 하는법은?

 

 

 

위와 같이 메모리는 그닥 잡아먹지 않고 있지만, CPU에 무리를 제법 주고 있는 프로세스가 하나 눈에 띕니다.

 

요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일단 Microsoft 라는 단어가 있는 것을 보니 윈도우 자체에서 실행된 프로세스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세스를 제거하기가 꺼려졌을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란, 해당 운영체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마이크로소프트 측에 정보를 보내는 프로세스입니다. 

 

 

참.. 쓸모없는 프로세스죠.. CPU는 겁나 잡아먹습니다. 컴퓨터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죠.. 

 

어짜피 저희들이 아닐지라도 피드백을 보내줄 사람들은 이 지구에 썩어넘치는 수준이니 이걸 비활성화 시켜봅시다..

 

 

1 . 키보드 좌측 하단의 Ctrl 키와 Alt 키 사이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눌러 위와 같은 창을 띄운 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줍시다.

 

 

윈도우 키는 보통 윗 사진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2 . 이후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저 검색창에 '피드백' 이라고 적어주세요. 

 

위와 같이 적으셨다면 관련 설정 창이 뜹니다.

 

여기서 진단 및 피드백 설정 부분을 클릭 해줍시다.

 

 

3 . 이후 등장하는 창의 스크롤을 쭉 내리시다 보면, '피드백 빈도' 라는 설정창이 나옵니다.

 

Windows에서 내 피드백 요청 부분을 '안 함' 으로 바꿔주시고, 창을 닫아주세요.

 

 

해당 설정은 별도의 적용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4 . 이후 Ctrl + Alt + Del 단축키로 작업 관리 창을 띄운 뒤, 작업관리자 항목을 클릭하면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가 비활성화 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당신은 CPU 사용량을 대략 15%에서 20% 정도를 아끼게 되었습니다. 진짜 엄청나죠? -_-;;

 


 

마무리

 

지금까지, CPU 자원을 잡아먹는 주범!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프로세스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딱히 바이러스라던가, 악성 프로세스가 아니라는게 다행이지만, 이걸 모르시는 분들은 CPU 부분을 계속 손해보게 된다는게.. 

 

마이크로 소프트 측에서 이 부분에 대해 안내가 일절 없다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아무래도 당장은 티가 안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컴퓨터에 무리가 조금 갈 수 밖에 없죠.. 

 

솔직히 일반적인 사용자 기준에선 필요 없는 기능이니 비활성화 시켜줍시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_' 즐겨찾기와 구독, 공감은 사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