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는 NSIS Error 해결하는 방법 5가지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정 파일을 실행할때 등장하는 악질 오류 메세지 중 하나인, 


NSIS Error를 임시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끔 사진자료와 함께 자세한 설명을 첨부하였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 )





NSIS Error.. 왜 발생하는 것 일까?




윗 사진은 동일한 NSIS Error를 내뿜고 있는 장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위와 같이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는 모양입니다 -_-



대략적으로 해석해 보면, 실행 파일의 '무결점 검사'를 통과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메세지인데요,



좀 풀어서 말하자면 실행 파일 자체가 손상된 파일이었거나


파일 다운로드 과정에서 백신 프로그램의 개입으로 인해 실행 파일이 손상 혹은 삭제 되었거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디스크가 손상되면서 실행 파일이 같이 손상된 경우죠,




그리고 대부분의 NSIS 오류는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발생합니다.. 참 아이러니 하죠?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지 않은 프로그램인데도 불구하고, 


백신이 과보호를 위해 어중간한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을 손상시키거나, 제거하는 일이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맨 처음에는 이 부분에 대해 초점을 맞추되, 정 해결되지 않으면 NSIS 오류를 무시하는 방법까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SIS Error 해결방법 1단계 - 관리자 권한 실행


* 해결방법의 단계가 올라갈수록 강제적으로 NSIS Error를 무시하려는 경향이 짙으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NSIS Error를 확실히 제거할 수는 있겠습니다..




제일 첫번째로 해보셔야 할 방안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파일을 실행 해보는 것 입니다.



실행파일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댄 뒤, 우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등장하는데요,


여기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해결될 가능성이 그리 높진 않습니다. 오히려 이걸로 해결이 되는것 자체가 희귀한 케이스죠..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로 가봅시다!




NSIS Error 해결방법 2단계 - 방화벽 해제


두번째 방안은 방화벽을 잠시 해제한 뒤, 파일을 실행시켜 보는 것 입니다.



사실 보안을 위해선 그닥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만, 방화벽이 실제로 문제가 되었던 사례가 있으며,


만약 방화벽이 원인이라면 3~5 단계 과정을 거쳐도 실행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뒀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하신 뒤,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시스템 및 보안' 을 클릭합니다.



* 아마 대부분의 데스크탑 OS 환경이 윈도우 10 운영체제일겁니다.. 


제어판을 찾기 힘드시다면 하단 작업표시줄에 제어판을 검색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후 'Windows Defender 방화벽'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는 좌측의 조그만 메뉴들 중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각 설정을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 함' 에 체크하신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 이렇게 설정을 마쳤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방화벽이 해제된 채로 일단 두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NSIS Error 해결방법 3단계 - 백신 프로그램 종료 후 프로그램 실행



여기부터가 진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NSIS Error의 해결 사례가 높은 비율로 여기부터 시작되기 때문이죠..



저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백신 프로그램이 실행 파일을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지하여 손상시키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물론 의심이 가는 파일은 실행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멀쩡한 프로그램이 확실하다면 이 방법을 써보도록 합시다.



백신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있죠.. 해당 단계 인트로 사진만 봐도 상당히 많습니다 -_-


따라서 제가 모든 백신 프로그램의 종료 방법에 대해 일일히 설명드릴 순 없겠죠..



보통 작업표시줄 맨 우측 하단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설정은 우측 하단에 있습니다) 에 백신 트레이 아이콘이 있는데요,


마우스 커서를 댄 뒤, 우클릭 후 종료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윗 사진처럼 감춰져 있기도 합니다.



윗 사진을 참고하셔서 숨겨진 트레이들을 꺼낸 뒤, 


백신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 우클릭 - 종료를 클릭 해주세요.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일단 백신 프로그램을 끈 채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NSIS Error 해결방법 4단계 - NSIS Error가 뜨는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보자 + 백신 프로그램 예외설정


이제와서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보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1단계에서 재설치하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요?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 프로그램이 되려 손상 되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한 채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봐야 합니다.



만약 이 4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백신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 하셔서 (이 과정에서 또 프로그램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


실행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를 '검사 예외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일일히 설명드릴 순 없으니 구글에 검색하셔서 꼭 예외설정을 마칩시다..


프로그램의 실행에 문제가 없다면 방화벽도 원래대로 되돌려 놓으시면 됩니다.






NSIS Error 해결방법 5단계 - /NCRC 커맨드를 활용한 프로그램 강제실행


윗 과정을 모두 거쳤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강제로 실행하는 방법밖에 없겠죠.. 물론 문제가 생길 순 있지만 대부분 여기서 해결되고 끝납니다.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보고 따라하시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 ) 



윈도우 10 OS 기준, 맨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cmd를 검색합니다.


이후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여기서 집중하셔야 합니다. NCRC 커맨드를 적용시키기 위해 명령 프롬프트로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에 진입 할겁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폴더에 진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력해야할 커맨드 : cd 파일경로



만약 윗 사진대로 저 파일을 실행시키려는 경우, (C드라이브에 있는 경우 cd C:\ , D드라이브는 cd D:\ 로 시작합니다)


cd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wallpaper_engine



이렇게 입력합니다.


\는 특수문자가 아닙니다! 보통 엔터키 바로 위에 있으며, 키보드 자판 내에선 역슬래시 모양입니다.




사실 대소문자 구분까진 필요 없을지도 모르지만, 띄어쓰기에는 매우 민감합니다.





이후 입력해야 할 커맨드 : 실행할 프로그램 이름.exe /NCRC


윗 사진을 예로 들면, wallpaper64.exe /NCRC



만약 실행할 프로그램의 확장자가 exe가 아닌 경우, exe 대신에 그 프로그램의 확장자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올바르게 입력 하셨다면 오류 메세지 없이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되거나 열려야 합니다.


오류 메세지가 없었다면 위 창을 닫고,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해봅시다 : )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 )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NSIS 에러를 해결하는 다섯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습니다!



저도 이 오류때문에 제법 고생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저는 실행할 프로그램 경로를 백신 프로그램 검사 예외설정을 하고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니 해결됬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저 NCRC 커맨드도 꽤나 시원하게 해결됬었고요 : D



물론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각각 다 다르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