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 themida 오류 - cannot find 'oledlg.dll' 오류 해결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카카오톡을 실행할때 발생하는 themida 오류인,


Cannot find 'oledlg.dll'. Please, re-install this application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도 방금 일어나서 카카오톡을 실행하려는데,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뜬금없이 나와서 엄청 당황했습니다 -_-


어찌저찌 하다 보니 해결 방법을 찾아 공유드립니다..



oledlg.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분들도 읽고 가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카카오톡 cannot find 'oledlg.dll' 오류 해결하는 방법



1 . 대충 저 오류문구를 해석하면, 저 DLL 파일을 찾을 수 없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라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백날 재설치해봐야 저 오류만을 뿜을 뿐,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 DLL 파일을 직접 찾아 어딘가에 채워 넣어주는 수 밖에 없겠죠.


실제로, 카카오톡 폴더 내에 oledlg.dll 파일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 저 DLL 파일을 제가 이곳 저곳에 쑤셔넣어 본 결과, 



system32 폴더에 넣어도 해결이 안되고, SysWOW64 폴더에 넣어도 해결이 되지 않더군요.


결국 카카오톡 폴더 내에 넣어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 PC > 로컬 디스트 (C:) 또는 카카오톡이 설치된 디스크 > Program Files (x86) > Kakao > KakaoTalk



저 경로에 oledlg.dll 파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oledlg.dll 파일은 제가 맨 아랫문단에 올려 두었습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되요. 






이후 이렇게 dll 파일을 저 경로에 넣어주기만 하면 완료입니다.



문제는 저 파일이 좀처럼 이동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엑세스가 거부되는거죠..


현재 관리자 권한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잘 보고 따라와주세요.




'엑세스가 거부 되었습니다' 해결.. 파일 변경을 위한 관리자 권한 얻는 방법



1 . 파일을 이동 , 변경 , 삭제 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저기서 계속(C)을 클릭하여 파일이 변경된다면 이 과정을 딱히 따라올 필요가 없지만,


종종 엑세스가 거부되는 등의 오류 메세지가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가 있죠. 



한번 해결해봅시다.



자신이 파일을 변경하고 싶은 폴더가 있는 디스크에 마우스 커서를 댄 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속성(R)을 클릭해주세요.



2 . 여기서 보안 탭으로 이동 후, 고급(V)을 클릭해줍니다. 



3 . 여기서 상단에 있는 소유자 우측 파란글씨 변경(C) 을 클릭해줍니다.


* 저 소유자 부분이 저랑은 다를겁니다. 저는 별도로 세팅이 완료된 상황이기 때문이죠. 





4 .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의 빈칸에서 everyone을 입력 후, 


우측의 이름 확인(C) 을 클릭해줍니다.



이후 개체 이름에 밑줄이 그어지면 승인이 되었다는 뜻 입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이 과정에서 오류메세지가 등장한다 하더러도 엔터를 꾹 눌러 메세지를 모두 넘기도록 합시다.



아무래도 권한을 부여하는데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백신 프로그램 같은 경우 반발을 일으킵니다.


저같은 경우 카스퍼스키 요놈이 말썽이더군요 -_- 어짜피 백신 프로그램 권한까진 필요없으니 그냥 쭉 넘기시면 됩니다.



5 . 이후 다시 속성-보안 탭으로 돌아와서 편집(E) 을 클릭합니다.




6 . 방금 추가한 everyone 이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칸에 채워져 있을 겁니다.



이 everyone 을 클릭하신 뒤, 아래의 사용 권한을 모두 허용으로 바꿔주세요.


이후 확인을 눌러 나가주시면 엑세스 거부 현상이 사라집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themida 오류 - cannot find 'oledlg.dll' 오류 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진짜 뜬금없긴 합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oledlg.dll 파일이 유실되는게 말이 되는지.. 아무튼 채워 넣었으니 다행입니다.



또 오류가 발생하면 추가 포스팅 할거고요,


아래에서 oledlg.dll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다음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