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IK의 리뷰 공간, 정보글

SSL connect error 5초 내로 해결하는 방법 (SSL connect error pob 해결)

by KIKKIK234 2020. 5. 15.
반응형


SSL connect error 5초 내로 해결하는 방법 (SSL connect error pob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SSL connect error를 5초 내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D


방법이 너무 간단하다 보니 저도 좀 당황했었네요 -_-;; 잘 보고 따라와주세요!






SSL connect error 는 왜 일어나는 것일까?



SSL connect error는 인터넷 브라우저부터 여러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이는 서버와의 보안 연결이 불가피 하다 여겨질때 나타나는데요,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 할때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해당 사이트의 SSL 인증서 날짜가 만료 되었거나, 보안이 의심되는 상황일때 나타납니다.



또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이 아닐때도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죠. 물론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SSL connect error 5초 내로 해결하는 방법 (SSL connect error pob 해결)



위와 같이 웹사이트 접근을 하려는 경우 나타나는 SSL 에러는 인증서의 만료 라던가, 보안문제가 있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게 가끔 프로그램 내에서도 발생을 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패쓰 오브 엑자일 게임의 유틸리티 중 하나인 POB (Path of Building)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Pastebin 이라는 사이트의 빌드 텍스트를 받아서 특정 플레이어의 빌드를 등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Pastebin 이라는 사이트에는 인증서, 보안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 과정에서 SSL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땐 그냥 백신 프로그램의 보호를 잠시 중지해주세요. 백신을 꺼도 좋습니다 : )


사이트에 문제가 없는데도 SSL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의 대부분은 백신 프로그램이 과보호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백신으로 카스퍼스키를 사용하는데요, 트레이에서 윗 사진과 같이 보호 일시 중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일시 중지 옵션이 뜹니다.



만약 특정 앱(프로그램)과 SSL Error가 발생하는 외부 사이트와의 커넥션이 유지되어야 하는 경우라면 백신을 아예 꺼두셔야 하고요,


POB 처럼 데이터를 한번 수신하는게 전부인 경우는 다음 시간 동안 일시 중지 : 1분 을 사용하시는게 제일 적합합니다 : )






마무리


지금까지, SSL connect error 5초 내로 해결하는 방법 (SSL connect error pob 해결)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만약 브라우저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한다면 접속하려는 사이트 또는 자신의 브라우저 버젼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프로그램 자체 에서 보안 문제가 없는 사이트에 접근하려는 경우 백신이 이를 방해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_' 즐겨찾기와 구독, 공감은 사랑입니다 





이것도 읽어보세요! 방문자분들이 즐겨 찾으시던 포스팅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