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밴스드
유튜브밴스드

 

 

유튜브 광고 제거 어플 유튜브밴스드 다운로드, 설치법 총 정리 (Youtube Vanced)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의 일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유튜브 밴스드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

 

 

설치법이 상당히 번거로웠던 예전과는 달리 개발자들의 노고 덕에 유튜브 밴스드 설치가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부디 옛날 게시물에서 번거롭게 밴스드 구버젼 설치하지 마시고, 

 

이번 포스팅에서 다운로드와 설치법에 대해 완벽히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광고 제거
유튜브 광고 제거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의 일부를 무료로 누리자. 유튜브밴스드 지원 기능

 

 

참고로 유튜브밴스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닙니다. 따라서 프리미엄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진 않습니다.

 

광고제거 정도로 만족하시고, 나머지 기능은 부가적인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

 


YouTube Premium 없이 모든 유튜브 광고 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몇 가지 옵션은 토글 가능)

 

VP9(또는 HDR) 강제 설정

 

최대 해상도 강제 지정 (최대 4K 화질)

 

모든 기기에서 핀치 투 줌 지원

 

방송하기 토글

 

테마 설정 가능 (다크/블랙/블루/핑크)

 

PiP (오레오 이상부터 가능)

 

새로운 스타일의 비디오 창 (검색창 위치나 미니 화면을 다르게)

 

비디오 반복 재생

 

선호하는 해상도 및 재생속도로 재생

 

스와이프 동작으로 밝기/볼륨 조절 (like MX Player)

 

 


 

 

 

현재까지 발견된 유튜브밴스드 버그 

 

유튜브밴스드는 당연히 구글측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아니겠죠.. 

 

아무래도 소수의 개발진들로부터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잔버그가 좀 있는 편 입니다.. 

 

 

따라서 설치 하기 전 아랫 사항들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

 


 

Vanced를 먼저 설치하고 MicroG를 설치할 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또 설명할거에요 : )

 

슈퍼챗을 보낼때 강제종료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슈퍼챗을 애용하실 분이라면 프리미엄도 쓰시겠죠 ㅎㅎ..

 

밴스드에서 컨텐츠를 구매할때도 역시 앱이 강제종료 되는 등의 일이 있습니다.

 

실험적 기능 중 하나인 ExoPlayer V2를 사용할 시 앱이 멈추는 등의 일이 있습니다.

 

알림이 나타나지 않는 버그가 있는데, 설정에서 알림이 허용되었는지 체크합니다. 그래도 알람이 안온다면 안드로이드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 MicroG 로그아웃 이후 다시 로그인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에서 영상의 썸네일이 안보이는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재설치하고 재로그인을 해보세요. 스마트폰 기능 중 배터리 최적화 기능을 꺼도 해결된다고 합니다.

 

한번 시청했던 기록이 있는 영상을 다시 볼 경우 전에 봤던 지점에서 로딩이 계속되는 현상이 있는데, 이건 사실 유튜브 자체의 고질적인 버그입니다. 한 30초 정도 앞이나 뒤로 땡기면 해결됩니다.

 

영상을 0.25배속 + 백그라운드 환경에서 시청할경우 싱크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이 있을진 모르겠네요..

 



 

 

유튜브밴스드는 불법인가요? 약관 위반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지?

 

 

유튜브밴스드의 원리는 대표적인 광고 제거 프로그램인 애드가드 , 애드블록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제거 툴 들이 버젓이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것만 봐도 어느정도 감이 오실것이라 생각 됩니다 : )

 

 

실제로 국내와 해외측에서 해당 사례에 대한 위법 논란이 있었고, 이에 대한 판례가 남아 있습니다. 

 

굳이 전문을 끌고 오는것은 포스팅이 루즈해질 뿐이죠. 결론만 말하자면 광고제거 툴을 사용하는 것은 위법이 될 수 없습니다.

 

 

혹시나 자신이 정말로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밴스드의 구글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될 일 입니다.

 

혼자 조용히 사용한답시고 알아낼 방법은 없으니까요.. .

 

 

게다가 이 어플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릴리즈되고 있기 때문에 일일히 대응하기도 힘들겁니다.

 


 

자, 지금까지 유튜브 밴스드를 사용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모든 사항을 알아보셨습니다. 이제 설치를 해봅시다 : )

 


 

유튜브밴스드 다운로드
유튜브밴스드 다운로드

 

유튜브밴스드 다운로드, 설치법

 

유튜브밴스드 설치를 위해선 루팅을 해야 한다는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덕지덕지 설치해야 한다는 등..

 

이젠 이렇게 번거롭게 설치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개발자가 아예 설치 매니저 어플을 내놓았기 때문이죠. 이거만 설치하면 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구할 수 없는 어플입니다. 애초에 구글 측에서 광고를 막는 어플을 등록시켜줄리가 없죠.

 

해당 포스팅에서 제공하고 있는 링크, apk 파일은 바이러스 검사가 완료 된 안전한 링크와 파일입니다.

 

※ 사진 장 수는 많지만,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그렇게 자세히 볼 필요는 없어요 ㅎㅎ..

 

 

1 . 아랫 링크에서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 매니저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유튜브밴스드 다운로드 링크 : https://github.com/YTVanced/VancedManager/releases/tag/1.2.0

 

Release Vanced Manager 1.2.0 (Niko) · YTVanced/VancedManager

Moved installation indicators to the app Added the ability to swipe down to refresh Improved json parsing Added the ability to download multiple Vanced languages Fixed crashes related to Theme and ...

github.com

 

윗 사진 분홍색 체크 표시를 참고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잘 못찾겠거나, 사이트가 변경되었다면

 

제가 아래에 올려드린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윗 사진에서 체크한 부분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되셨을건데요,

 

manager.apk 부분을 클릭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영 못찾겠거나 귀찮으시면 제가 아래에 올려드린 파일을 받아줍니다.

 

 

manager.zip
다운로드

 

2 . 만약 제가 올린 파일을 받으셨다면 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줄 어플이 필요하겠죠. 

 

이건 플레이스토어에서 알집 등의 어플을 구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이 매니저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뜬다면, 

 

아랫 링크를 참고하여 설정해줍시다.

 

https://kikkik234.tistory.com/313

 

스마트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하는 방법 - 삼성 갤럭시 , LG 기종 등등..

안녕하세요 KIK 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외부 출처 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하기 - 주의

kikkik234.tistory.com

 

3 . 어플을 설치하면 처음으로 등장하는 팝업 메세지 입니다.

 

인증된곳에서 배포 받은 apk파일인지를 묻는 메세지인데 별거 없습니다. 넘겨줍시다.

 

4 . 물론 뭘 먼저 설치해도 유튜브 밴스드의 실행에는 문제가 없으나, 

 

간혹가다 사용 도중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기 때문에 microG 를 먼저 설치해줍니다. 저 설치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

 

 

여기서 루트 유무를 따지시는 분이 계실텐데, 애초에 요새 루팅을 하는 사람이 적죠. 

 

탈옥으로 유명한 아이폰은 애초에 유튜브밴스드가 없고요. 그래선지 논루트가 디폴트라 딱히 건들 필요 없습니다. 

 

5 .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의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뜰겁니다.

 

이 메세지는 위에서 알 수 없는 앱 설치 설정을 해왔어도 반드시 보게 되는 메세지인데요, 여기서 설정을 터치해줍니다.

 

이후 여기에서도 위와 같이 설정을 완료시켜줍니다.

 

 

 

 

6 . 테마 설정 부분입니다. 솔직히 둘 차이는 별거 없고, 설정에서 바꿀 수 있으니 그냥 아무거나 선택해줍니다.

 

유튜브 밴스드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한국어 번역이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하고 넘어가시길 권장합니다.

 

이후 설치를 누르셔서 쭉 진행해주세요~

 

 

설치는 의외로 금방 끝납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줍시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

 

 

만약 신버젼이 릴리즈 된다면, 위와 같은 절차로 매니저 앱에서 신버젼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어 

 

굳이 깃허브를 들락날락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밴스드, 광고제거가 되는지 직접 테스트 해 봤습니다.

 

맨 처음 실행하면 등장하는 팝업 메세지인데요, 개발진들의 닉네임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냥 그렇구나.. 하고 아무거나 누르셔서 넘기시면 됩니다.

 

제가 딱히 프리미엄의 다른 기능에는 관심이 없어서 주요 기능인 광고 제거만 테스트 해 보기로 했는데요,

 

광고가 나온다는 예고 표시인 노란색 바가 여전히 남아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죠. 하지만 광고는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 )

 

이런식으로 여러 영상에서 테스트 해 봤으나, 광고를 본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성능 하난 확실하네요 ㅎㅎ;;

 

 


여담이지만 전 프리미엄 유저이기 때문에.. 일단은 안쓰기로 결정 -_-

 

마무리

 

지금까지, 유튜브 광고 제거 어플 유튜브밴스드 apk 다운로드 방법과 초간단 설치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설치가 예전에 비해 상당히 간편해진게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구글 측에서 이를 가만 두고 보진 않겠죠..

 

 

따라서 이게 영구적으로 광고를 막아준다고 보긴 힘듭니다. 개발이 중지될수도 있고요 ~.~

 

그래도 잠깐 쓰긴 좋아보입니다. 그래도 역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하는게 더 나아보이긴 하네요.. 찜찜하잖아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용한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블로그 방문자 분들이 관심을 가졌던 컨텐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