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가 안꺼질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따지고보면 이게 흔한 문제는 아닙니다..

 

분명 난 컴퓨터를 종료했는데 모니터 화면은 꺼져있는데도 본체는 계속 돌아가고 있고;; 참 요상하죠.. 

 

저도 살면서 저번주 주말에 딱 한번 겪어본 문제인지라 엄청 당황했습니다 -_-;;

 

 

하지만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참 다행...

 


 

컴퓨터가 안꺼지는 문제 1분내로 해결하는 방법!!

 

컴퓨터가 꺼지지 않는 등의 문제는 최대절전모드와 관련된 문제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끄기 전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지 않았다던가의 문제가 해당 문제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부터 소개드리고 있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시,

 

이는 메인보드 부품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를 교체해주어야 본체 내 나머지 부품의 손상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일단 따라해보시죠..

 

 

첫번째 방법으로는, 컴퓨터 본체엔 안좋을 수 있지만 어쩔 수 없는 극약 처방법입니다.

 

본체 전원버튼을 3~5초정도 누르고 계시면 본체가 꺼지게 되는데요..

 

이 방법을 알기 위해 들어오신것은 아니리라 생각됩니다.. 아니 일일히 끌때마다 이러면 큰일나죠..

 

 

근데 전 이 방법 한번 쓰고나니 그 다음부턴 이런 현상이 전혀 일어나지 않더군요..

 

일시적 현상일 수 있으니 일단 본체를 강제로 종료시켜보고, 5분 뒤에 컴퓨터를 켜본뒤 다시 꺼보시길 바랍니다.

 

이래도 문제가 생긴다면 아랫 방법을 써야겠죠 ㅡㅡ ^

 

두번째 방법으로는, 윈도우 설정 몇가지를 변경하여 조치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정을 위해 시작 - 설정 메뉴로 진입하시거나, 윈도우키 + I 를 눌러 설정창을 띄웁니다.

 

 

다음으로 시스템 탭으로 진입하신 뒤~

 

좌측의 전원 및 절전 메뉴에 진입하신 뒤, 스크롤을 쭉 내리셔서, 추가 전원 설정 메뉴에 진입해줍니다.

 

이후 좌측에 있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고,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부분을 클릭하셔서, 변경할 수 없었던 종료 설정 부분을 해금해줍니다.

 

 

이후 종료 설정 부분에서, 빠른 시작 켜기(권장) 부분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하신 후 저장해줍니다.

 

뭔가 과정이 길었지만, 실제로 해보면 1분도 걸리지 않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ㅎㅎ

 

 

이대로 설정해주신 후, 컴퓨터를 종료했을때 제대로 꺼진다면 성공하신겁니다.

 

대신 부팅시간에 약간의 영향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제가 테스트 해본 결과 별 차이없습니다..

 

SSD를 사용한다면 더더욱 티가 안납니다. 안심하시고 해제하셔도 좋습니다 : )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 한번 꾹 눌러주세요 ^ㅡ^!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