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 탈퇴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메신저 중 하나인 텔레그램의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텔레그램의 특징은, 탈퇴 기능이 앱 또는 프로그램 내에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 인데요,


덕분에 텔레그램 서비스를 탈퇴할때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손쉽게 텔레그램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 p


잘 보고 따라와주세요~



* 해당 포스팅은 최근 이슈가 된 사건으로 인한 범죄자들의 탈출구를 위한 포스팅이 아닙니다. 자세한건 아랫 글 참조



※ 경고


텔레그램 메신저는 수사기관에 협조를 하지 않기로 소문난 메신저 서비스 입니다.



그 덕에, 관련 법 규정으로 인해 더이상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없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 카카오톡에서 


텔레그램으로의 이주가 일어났던 적도 있었죠. 이게 아마 2~3년전 일겁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무근입니다.



협조를 안하기로 유명하다? 중범죄의 경우 얄짤없습니다.


또한, 탈퇴를 한다고 해서 범죄자 분들 (스팸 계정)의 데이터가 전부 소멸되는 일은 없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혹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 때문에 텔레그램 탈퇴를 하러 오신 분들은, 그닥 효과가 없을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텔레그램 탈퇴 방법 소개




1 . 아랫 링크를 통해 텔레그램 계정을 지우기 위한 인증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링크 바로가기 >> https://my.telegram.org/auth



윗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텔레그램에 가입할때 사용한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만약 자신의 휴대전화로 가입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입한 경우 탈퇴를 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때,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메세지가 오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이실 겁니다.



문자 메세지로 날라오는것이 아니라, 텔레그램 앱(또는 프로그램)으로 메세지가 날아오기 때문인데요,


텔레그램에 접속해도 별 다른 메세지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텔레그램 탈퇴 메세지가 오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저 Incorrect? 를 눌러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저 칸에는 반드시 휴대전화번호 앞에 자신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수신할 국가의 국가코드를 붙히셔야 합니다.


이유는 텔레그램은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이기 때문이죠.



대한민국의 경우, 국가코드는 +82 입니다.


+82를 먼저 적으시고, 휴대전화 번호 맨 앞자리 1자리를 제외한 나머지를 적어줍니다.



만약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가 '01088887777' 이라면,


'+821088887777' 으로 적으셔야 합니다.





2 . 만약 윗 과정을 제대로 밟아 오셨다면,


탈퇴하고자 하는 텔레그램 계정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도착해있을겁니다.



저 로그인 코드를 1번 과정에서 접속한 페이지의 Confirmation code 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3 . 올바른 인증 코드를 입력하셨다면, 윗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계정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Delete account를 클릭해주세요. 



잠깐! 혹시 자신이 소속해 있는 채팅방이 남아 있다면 모두 나간 상태에서 탈퇴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탈퇴한 계정은 탈퇴 승인을 받을때까지 프로필이 '탈퇴한 계정' 으로 표시되지만, 


일정 기간까진 여전히 방 인원으로 카운트 되더군요. 제 암호화폐 텔레그램 방을 관리하다보니 발견한 팁 입니다.


 

이는 잘못 탈퇴한 경우를 대비한 복구를 위해서 겠죠..


실제로 삭제한 텔레그램 계정을 자신의 의지로 복구 할 수 있는것으로 확인 됩니다.





4 . 이제 마지막입니다. 


여기서 그냥 Delete My account 를 클릭하면 계정이 삭제됩니다. 



* 타인에게 민폐를 끼치거나 광고 도배 등으로 스팸경고를 받은 계정 , 범죄와 관련된 계정은 데이터가 말소되지 않습니다.


이건 약관에도 나와 있습니다



만약 삭제하게 되면 복구 요청을 하더러도 며칠동안은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경고메세지가 뜨긴 하는데요,


어짜피 텔레그램을 이용 안하실 분들이면 딱히 상관 없는 부분입니다. 



Yes, delete my account 를 추가로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글로벌 인터넷 메신저 서비스인 텔레그램의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물론 해당 메신저가 아무리 폐쇄적인 속성을 띄고 있다지만, 


중범죄에 관련된 방은 아무리 텔레그램이 수사기관에 협조를 안하기로 유명한거랑은 별개로 전부 내뱉습니다.



따라서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이번 이슈와 관련해서 자신의 죄를 회피하려 탈퇴를 시도하시는 분들은


별 다른 효과가 없을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



다음번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