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PDF 파일에 워터마크를 추가해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PDF 파일 내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논문과 같은 문서파일은 대부분 무단 수정이 불가능하게끔 PDF로 저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작자가 작게나마 저작권을 주장하기 위해 워터마크를 넣으려는데, 이미 PDF로 변환해버린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이럴때 다시 워터마크를 박아넣고 다시 PDF로 변환하는것은 약간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ilovepdf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PDF파일에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잘 보고 따라와주세요 : )





무료로 PDF 파일에 워터마크를 추가해주는 사이트 - ilovepdf 




1 . 아랫링크를 통해 PDF 페이지 제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https://www.ilovepdf.com/ko/remove-pages 




이후, 'PDF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 후, 워터마크를 추가 할 PDF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2 . 파일을 업로드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워터마크를 텍스트로 넣고 싶으신 분들은, 우측의 '워터마크 옵션' 을 텍스트 배치로 놓으신 뒤, 설정하시면 됩니다.



텍스트의 글꼴 , 크기 , 강조여부 , 기울기여부 , 밑줄여부 , 색상을 추가로 설정하실 수 있으며,


워터마크가 박힐 위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셨다면, 워터마크를 넣을 페이지를 선택 후, '워터마크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도 업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배경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레이어 메뉴에서 'PDF 컨텐츠 아래'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 모든 설정을 완료 후, 우측 아래의 워터마크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정이 완료 된 PDF 파일을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 )



제가 테스트 겸 PDF 파일 페이지에 본문과는 별 상관없는 이미지를 아무렇게나 넣어 보았습니다. 


편집이 불가능한 PDF 파일이지만, 위 사이트를 이용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레이어 메뉴 - PDF 컨텐츠 위' 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컨텐츠가 가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파일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사이트와, 


워터마크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PDF 파일을 이미 생성했을때, 별도의 저작권 표시 혹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삽입하고 싶으시다면


위 사이트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무엇보다 무료고 이미지 용량 제한이 없거든요 : )



다음번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