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LV 확장자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 - 만능 플레이어 KM player (flv 재생)


이번 포스팅에서는 FLV 파일을 재생해주는 플레이어인 KM player 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



일단 FLV 확장자는 인터넷 상에서의 플래시 환경에서 동영상을 재생할때나 자주 이용되는 확장자이고,


배포용,저장용 동영상으로써의 확장자로는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flv, .f4v, .f4p, .f4a, .f4b 이 다섯가지 확장자는 특별한 코덱을 보유한 환경에서나 재생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동영상을 저용량으로 배포하는 사이트의 경우 임의로 FLV 확장자로 변환하여 파일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이게 참 빨리 다운받기엔 좋은데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가 굉장히 불편합니다..


이번에 제가 추천할 KM player 는 위에서 설명한 특수 코덱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왠만한 영상은 모두 재생할 수 있습니다 : )






FLV 확장자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 - KM player 다운로드,설치 하기


1 . 제가 아래에 준비해 드린 링크를 타고 KM Player의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받으셔야 이후 재생에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2 .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기본 설치 파일 언어는 한국어입니다. 





3 . 이후 쭉 넘어가시면 되는데요, 세번째 사진의 'KMPlayer 확장자 연결' 이부분은 반드시 체크된 채로 넘어가야 합니다.


체크 안된채로 설치되면 나중에 확장자 설정을 따로 해야 하는데요, 꽤나 귀찮아집니다.. 


4 . 이후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FLV 파일이 바로 실행 가능해집니다.



5 . KM Player에 FLV 파일이 자동으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만약 이 플레이어로 재생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연결프로그램 - 변경 을 클릭하셔서 재생 환경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FLV 파일 (.flv, .f4v, .f4p, .f4a, .f4b)을 재생하는 방법중 하나인 KM player 의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물론 FLV 파일을 만나볼 기회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확장자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선 좋은 플레이어가 꼭 필요합니다 : )



부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번에도 도움이 되어 드리도록 좋은 포스팅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