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로그 성장기 3월 편 


아쉽게도 2월편은 없습니다. 이번달에 처음 쓰는거에요..



어느덧 블로그 방문자수가 급속도로 성장하여 57.5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700 - 3000명을 유지하던 방문자수의 저항을 뚫어 낸 이후 꾸준히 우상향중이네요 : p



주간으로 다시 한번 볼게요! (참고로 이번주 데이터는 수요일 16시 까지의 데이터이므로 29584명보단 높게 측정될것입니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주간 방문수가 12000명에서 오르질 않았습니다.


컨텐츠는 꾸준히 추가하고 있었음에도요.. 저 구간을 뚫어내는데만 자그마치 9~10주일이 걸렸습니다.



솔직히 한계가 여기까지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근성으로 버텨냈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많은 유용한 컨텐츠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물론 현 상황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외출이 어느정도 제한됨에 따라, 


인터넷 사용 빈도가 상당히 증가하였고, 이는 유튜버와 블로거에게 상당한 수혜로 작용하고 있기에


이런 결과가 나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블로그의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방문자수 저항을 뚫어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포스팅 하나가 단기간에 엄청 흥해서 이를 확 뚫어내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어짜피 빠질 거품은 빠집니다.


하지만 전체 포스팅의 조회수 평균이 오른다던가, 새로 추가한 포스팅들의 조회수가 제법 나온다던가의



눈에 띄는 성장이 눈에 보이는 시기가 있습니다.


방문자수 감옥을 탈출하려면, 포스팅의 질을 높히는 것이 정답이었고요 : )



확실히 포스팅은 무조껀 복사 붙혀넣기 해서 길게 쓰는 것 보단, 자세하게 수기로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블로그 광고 수익은 어느정도 나오나요?


제가 전업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수익 목적의 포스팅이 매우 적은 편 입니다.


따라서 그닥 많이 벌진 못합니다. 제 컨텐츠들은 클릭 단가가 낮아요.. 클릭당 30원도 안나올때가 많습니다.



굳이 월 수익에 대한 힌트를 드리면, 편의점 평일 알바보다도 못합니다.


또한 정책상 정확한 인증을 별도로 해드릴 순 없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막 조회수 높혀가며 돈 버는것 같지만 실상은 졸업을 위해 강의도 듣고 일도 하고.. 제법 바쁘게 삽니다..



전업 수익 목적의 블로그를 꿈꾸시는 분들은, 


클릭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쓰셔야 하는데요,



클릭 단가가 높은 키워드의 예로는 대출 , 보험 등의 키워드가 있겠습니다. 보기만 해도 깝깝하죠?


저는 저 키워드들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시도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