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티스토리 블로그 총 정산.. 해보고 싶었기에 간단하게 해보았다



< 예전 해외여행갔을때 이름 모를 공원에서 찍은 사진. 벌써 이게 4년전이라니~ >



적당히 놀고 먹다 보니 어느덧 2020년의 마지막이 다가오고 있었다~


참 많은 일이 있었던 올해.. 내년은 4학년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부담이 큰 해인듯 싶다.. 올해가 그리 만족 스럽지 않은 해인 탓일까.



그래도 유일한 자랑거리 중 하나가 있다면 바로 블로그 방문자수~ 작년에 비해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자..


올해 목표가 딱 누적 방문수 500만이었다. 솔직히 말도 안되는 수치였는데 달성되는걸 보고 내 능력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_-;;


불가능한 목표를 세워놓고 그 목표를 향해 무작정 달리는 무모함을 즐기는 나로써는,,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



무슨 포스팅의 조회수가 가장 잘나오는지에 대해선 노코멘트.. 그냥 죄다 균등하게 나오기 때문에..



그렇다면 이 블로그, 작년엔 어땟을까? 


작년에도 방문수는 꽤 나오는 편이긴 했다. 하루 평균 1800은 꾸준히 나오는 블로그였으니.. 



만약 방문수가 하루 1800씩 365일동안 나온다면 65만정도가 되는데.. 


500만이라는 목표는 미친 수치였음을 다시한번 상기하게 되는구만..



< 옛날에 사슴공원 놀러갔을때 찍은 사진.. 내 팔 진짜 깜둥이네.. >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컨텐츠를 준비할 순 있었을 것 같은데 저정도만 할란다.. 


통계를 막 다양하게 제공해주지 않기 때문에 -_-.. 방문자 나이라던가 성별이라던가..



그나저나 코로나 유행이 아직도 안끝났다는게 참 충격.. 올해 초 빠르게 오사카 다녀왔을때가 코로나 시초였던 것 같은데 ;


덕분에 비대면 강의가 되었고, 재택근무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성된건 참 운이 좋은 일이지만 놀러가질 못하는게 흠이다..



하루종일 집돌이.. 돈은 많이 모아놨는데 쓰질 못하네 아이고~ 경치 좋은 곳으로 여행가고 싶다.. ㅜㅜ..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Recent posts